Wednesday, June 17

Interaction design (2-9)


GUI 컨셉에 대한 회의를 시작했다.
수면에 관련한 어플이기때문에 어둡고 차분한 색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만장일치 되었고,


이런 인디고 색감에 옐로우를 가미하는 것으로 컬러를 결정했다.

면값보다는 라인값으로 더 심플하고 세련되게 뽑아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서,
그래픽을 라인으로 작업하기로 했다.


-


GUI 컨셉 회의를 하면서
50~60대가 주타켓이니 타겟층이 익숙하게 생각하는 화투를 소재로 어플 디자인을 해도
재미있을 것 같다는 지현언니의 의견이 있었다.

그래서 회의를 계속 하면서 화투 일러스트에 대한 자료조사를 먼저 시작했고,





화투를 이용한 디자인이 재미있게 나올 수 있을 것 같아 팀원들과 함께
화투 컨셉에 대한 회의를 계속 진행했다.

화투패가 12개의 월을 나타내는 것이니, 12월을 4단계로 나누어
[ 1~3월은 건강, 4~6월은 양호, 7~9월은 경고, 10~12월은 위험 ] 
이렇게 4단계를 표현하고, 
n~m월 중에서도 상태의 정도를 나누어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.

하지만, 계속 회의를 하며 이 컨셉에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는데
너무 많은 양의 그래픽 작업을 해야하고, 
사용자가 사용할 때에도 너무 많은 것이 구분되어있으면 오히려 복잡하게 느낄 것이고,
특히 화투가 50~60대 연령대에 익숙한 것이긴하나
익숙하지 않은 50~60대도 분명히 존재하기때문에

재미있는 컨셉이긴하지만 적합하지않다는 판단을 내렸다.
그래서 대중적이고 모든 사람들이 알고있는 간단한 날씨 아이콘을 활용하는것으로 다시 픽스되었다.



-






메인에 들어갈 사람 그래픽과, 날씨 아이콘 참고자료.

이를 바탕으로




4가지 표정과 4가지 날씨 아이콘으로 (건강,양호,경고,위험) 을 구분한
메인페이지 그래픽을 완성했다.







민영이가 작업한 통계그래프.






그래서 이렇게 디자인 방향을 정리해나갔다.
깔끔하고 컬러도 차분해서 너무너무너무 마음에 들었다.



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